UPDATE : 2019.10.16 19:20
게임모바일게임
中 넷이즈 “디아블로 이모탈, 2019년 전세계 출시”딩 레이 CEO “개발 순조로우면 내년 안에 글로벌 출시할 것”
서동민 기자  |  dmseo80@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21  00:01:2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중국 게임사 넷이즈(NetEase)의 딩 레이 CEO가 블리자드와 공동으로 개발중인 모바일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을 내년 안에 전세계에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딩 레이 CEO는 최근 열린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넷이즈와 블리자드는 10년 가까이 돈독한 파트너십을 맺고 중국 유저들에게 훌륭한 경험을 선사해왔다”며 “디아블로 이모탈은 우리의 파트너십을 증명하는 또 하나의 강력한 증거다. 모든 작업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면 디아블로 이모탈은 내년 안에 글로벌 론칭에 돌입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는 미국 투자업계가 예상한 출시일보다 빠른 시기다. 최근 미국 투자은행 코웬 앤 컴퍼니는 “2020년에 디아블로 이모탈이 론칭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보고한 바 있다. J. 앨런 브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또한 3분기 실적발표에서 “유저들이 바라는 높은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될 때 비로소 게임을 출시할 것”이라며 자세한 정보를 밝히지 않았다.

   
 

해외 투자업계에서는 넷이즈가 내놓는 ‘디아블로 이모탈’이 10억 달러(약 1조1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넷이즈는 올해 3분기 온라인게임(PC, 모바일) 부문에서 2분기 연속 매출 100억위안(약 1조6261억원)을 기록했다. ‘몽환서유’, ‘대화서유’ 등의 장수 온라인게임이 여전히 견고한 매출을 내고 있고,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음양사’, ‘제5인격’, ‘황야행동(Knives Out)’ 등의 모바일게임도 안정권에 접어들었다는 설명이다.

또한 넷이즈 역사상 처음으로 해외 게임 매출이 총 게임 매출의 1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황야행동’의 경우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5위권을 장기간 유지하며 넷이즈의 해외 매출에 크게 기여했다.

   
 

찰스 양 넷이즈 CFO는 “중국과 일본 다음으로는 미국 시장에 도전할 것”이라며 “블리자드가 디아블로를 모바일로 가져오기 위해 우리를 선택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 우리는 이것이 서양 유저들에게 넷이즈의 개발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넷이즈는 최근 중국 게임산업에 불어닥친 규제에 대해 “정부를 믿는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딩 레이 CEO는 “게임산업을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로 만들려는 중국 정부의 의도를 믿고 있으며, 중국 정부를 지지한다”고 전했다.

게임톡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설리, 자택서 사망…매니저가 신고” 팬들 충격
2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직업 없는 이유는…”
3
‘달빛조각사’, 25일 베일 벗는다…출시일 ‘관심집중’
4
펄어비스 “휴식시간 분 단위 체크 안한다…직원들 신뢰”
5
부산-울산-경남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 팡파르!
6
20억 근접…이용신 ‘달빛천사’ OST, 펀딩 새역사 쓰나
7
‘달빛조각사’, 정식 서비스 돌입…직업 ‘무직’ 선택 가능
8
이용신 ‘달빛천사’ OST, 펀딩금액 11억원 돌파 ‘깜짝’
9
[게임별곡] 잘나가던 KOEI ‘삼국지’, RTS 등장에 주춤
10
‘롤 올스타전’, 美 라스베이거스 개최…‘롤토체스’ 대결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작사가’ 방준혁, BTS에 반한 이유

[백민재의 노답캐릭] ‘작사가’ 방준혁, BTS에 반한 이유
넷마블의 올해 상반기 최대 기대작인 모바일게임 ‘BTS 월드(BTS WORLD)’의 출시가 다...
게임별곡

[게임별곡] 텍사스 삼남매, ‘페르시아의 왕자’ 만들다

[게임별곡] 텍사스 삼남매, ‘페르시아의 왕자’ 만들다
한 때의 영광 뒤에 지금은 그 이름조차 기억하는 사람이 드문 회사 중에 브러더번드(Broder...
외부칼럼

[유혜전의 베트남 마케팅2] 베트남에서 ‘한국식당’ 살아남기

[유혜전의 베트남 마케팅2] 베트남에서 ‘한국식당’ 살아남기
베트남에서 한국식당은 우리의 전통 맛만을 강조하며 모호한 정체성으로 한식의 우수성을 세계화하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