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8.8 03:15
ITIT일반
반갑다! 한국개발자 대축제 ‘KGC2018’ 막 올랐다12~13일 ‘2018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 진흥원 인재캠퍼스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2.12  09:22:5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8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orea Games Conference 2018, 이하 ’KGC2018’)’가 12일과 13일 이틀간,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팡파르를 울렸다.

이 행사는 한국개발자의 대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정석희)가 주관한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이번 컨퍼런스는 ‘The Way To Survive’라는 테마로 게임 개발사들의 생존 및 성공에 필요한 노하우(Know-how)와 지식(Knowledge)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다.

‘KGC2018은 ‘생존’이라는 테마를 올해의 키워드로 설정, ‘생존공간’, 생존멤버’, ‘생존자금’, ‘생존기술’, ‘생존지식’ 그리고 ‘해외생존’이라는 6개의 주요 세부 방향을 공개했다.

컨퍼런스 첫째 날인 12일에는, 1998년부터 게임산업에 종사해오며, 수많은 게임의 서비스, 마케팅, 디자인, 개발, 출시 및 운영에 참여해 온,  Admix의 리드 에반젤리스트 Oscar Clark이 KGC2018의 키노트로 화려한 포문을 연다.

이어 아이펀팩토리 김진욱 CTO의 ‘소규모 개발팀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하기’, ㈜자라나는 씨앗 김효택 대표이사의  ‘생존 마케팅’ 등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현직 전문가들의 게임 생존 기술, 생존 공간, 생존 지식에 대한 세션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둘째 날인 13일)에는 도쿄에 본사를 둔, H2 Interactive, Inc의 공동창업자이자 CSO인 헤이타 미요시(Heita Miyoshi)가 키노트로 나선다. 이어,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박영찬 이사의 ‘게임기업 생존을 위한 투자유치 방법 및 투자 활성화 제안’,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권형진 연구원의 ‘게임 로그 데이터 기반 게이머 행동 예측 및 게임 운영 방안’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KGC2018에서는 ‘생존방법’ 이라는 주제에 따라, 독특한 강연도 눈에 띈다. ‘노동조합과 게이머의 공생’이라는 주제로 넥슨의 배수찬 지회장이 메시지를 던지며, 올 한해 최고의 키워드라 해도 과언이 아닐 ‘블록체인’ 관련 강연들도 흥미롭다.

KGC2018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018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2018)’와 ‘이달의 우수게임’ 작품 쇼케이스 및 시상식이 진행되며, 일부 작품들은 전시되어, 개발자와 함께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소기업 해외 진출 성공과 실패 사례 공유 세션과 패널 토크 등 다채로운 포럼은 덤이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2
“게임 너무 잘해서”…‘걸카페건’, 멀쩡한 유저 핵으로 감지
3
넥슨 ‘던파 모바일’, 中 ‘차이나조이 2020’ 첫 공개
4
‘BTS월드’ 테이크원컴퍼니, ‘예비유니콘 기업’ 됐다
5
이대형 대표 복귀작 ‘아이러브커피N’, 정식 서비스 돌입
6
BJ 박소은, 갑작스런 사망…“악플에 힘들어했다”
7
코인닐, 디파이 ‘이더리움 볼트’ 8월 2일 상장
8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공모 절차 본격화
9
스카이피플 “블록체인 적용 ‘파이브스타즈’, 9월 서비스”
10
카카오게임즈 ‘음양사’, 국내 서비스 종료 선언
깨톡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중국의 국제게임쇼 차이나조이 2020이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사쿠라대전’이 쏘아올린 미디어믹스 성공시대

[게임별곡] ‘사쿠라대전’이 쏘아올린 미디어믹스 성공시대
‘사쿠라대전’은 하나의 IP(지적재산권)로 게임을 시작으로 애니메이션, 공연, 드라마, 영화 ...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