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7.10 18:49
피플인터뷰
암호화폐 시총 8위 트론(TRON) “한국 게임 관심 100%”로이 류 이사,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 게임쇼’ 강연 나서
서동민 기자  |  dmseo80@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30  18:27:5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세계 암호화폐 시총 8위(1월 코인마켓캡 기준)인 트론(TRON)이 한국을 찾았다. 트론의 장점을 한국 게임 기업들에 소개하고, 협력 방안을 타진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11월 트론은 블록체인 게임 펀드를 조성하고, 향후 3년간 1억달러(약 1120억원)를 게임 개발자들에게 투자하겠다고 발표해 게임업계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트론은 탈중앙화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스템을 만든다는 목표를 걸고 2014년 중국 베이징에서 설립됐다. 처음에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시작했으나, 2018년 독자적인 메인넷인 오딧세이2.0으로 이전하며 새로운 블록체인 코인 ‘TRX’를 발행했다. 콘텐츠 개발자나 광고주가 중개자 없이 사용자들과 직접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200명의 직원이 베이징에 있으며, 100명의 직원이 샌프란시스코에서도 일하고 있다.  

최근 트론의 성장은 눈부시다. 30일 판교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 게임쇼’에서 만난 로이 류 트론 이사에 따르면 현재 트론 메인넷의 계정 수는 150만개, 일 거래 건수는 330만 건이다. 반면 경쟁 플랫폼인 이오스의 계정 수는 66만 개, 이더리움의 일 거래 건수는 59만 건에 불과하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등 대부분의 가상화폐 가격이 끝없이 하락하는 가운데 트론만 연일 급등세다. 결국 트론은 시총 10위권까지 올라서며 메이저 코인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더리움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한지 약 200일만에 거둔 성과다.

   
 

게임업계 출신이기도 한 로이 류 이사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게임이 킬러 콘텐츠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게임 산업은 명확한 비즈니스모델(BM)을 갖고 있고, 게임 경제와 블록체인 토큰 경제가 상당히 유사하다는 이유다.

실제로 트론과 파트너십을 맺은 한 게임회사는 조만간 ‘하이퍼 스네이크(Hyper Snake)’라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 게임은 일반적인 스네이크 게임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몸체가 길어지는 방식을 따른다. 로이 류 이사는 “뱀이 죽으면 TRX를 토해 내고, 다른 사람의 뱀이 이 TRX를 먹을 수 있다”며 “암호화폐가 없는 사람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게임사들에게도 관심이 있느냐는 질문에 “100% 관심 있다”고 답했다. 이번에 한국을 찾은 이유도 한국 게임 시장이 궁금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한국의 게임사들과 협력 방안을 논의중”이라며 “아직 결정된 것이 아무것도 없어서 알려드릴 수는 없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로이 류 이사는 30일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 게임쇼’에서 강연자로 나서기도 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협회장 황성익)가 주관하고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제주블록체인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월 30과 31일 오전 10시부터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게임톡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라오어2’ 닐 드럭만 “나 닮은 캐릭터로 팬 우롱? 사실무근”
2
소니, 확 달라진 플스5 공개…출시일은 미정
3
이대형 대표, ‘아이러브커피N’ 앞세워 게임업계 복귀
4
데브캣 스튜디오, 넥슨에서 독립…판교 떠난다
5
중국 '한한령 해제' 조짐에 게임사 주가도 '들썩'
6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음원 도용 논란, 빠른 사과로 마무리
7
김희철-진종오-박용택 등 브리온 e스포츠 투자 “LCK 도전”
8
“전리품 상자는 도박” 애플 상대로 美 집단소송
9
크래프톤, 임직원에 매일 택시비 지원…“금액제한 無”
10
인기 배우 얼굴이 게임에 그대로…마케팅 효과 ‘톡톡’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천외마경2 외전, 지팡구 멋쟁이 ‘풍운가부키전’

[게임별곡] 천외마경2 외전, 지팡구 멋쟁이 ‘풍운가부키전’
‘천외마경2(天外魔境 II) 卍MARU(만지마루)’는 1편의 개발사 레드 엔터테인먼트가 2편도...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