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4.20 11:53
IT소프트웨어
에픽게임즈, NDC에서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 강연NDC 2019에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다수 프로젝트 세션 진행
백민재 기자  |  beck@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16  11:40:3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24일부터 열리는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2019, NDC)에서 언리얼 엔진 세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NDC 세션에서 에픽게임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해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18)에서 공개한 DXR(DirectX Ray Tracing) API를 소개하며,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 지원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지난해 GDC 당시 마이크로소프트는 DXR API를 공개하고 그에 맞춰 엔비디아도 RTX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등 리얼타임 그래픽 렌더링 분야에 새 시대를 예고했다. 게임에서도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는 시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에 에픽게임즈는 DXR은 무엇인지, 언리얼 엔진에서는 어떻게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고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현재 어떤 방식으로 리얼타임 레이트레이싱이 가능하고, 앞으로는 어떤 식의 발전이 필요할지 차세대 렌더링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 에픽게임즈는 지난 3월에 개최된 GDC 2019의 에픽게임즈 오프닝 세션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에서 공개된 테크 데모 ‘트롤(Troll)’에서 선보인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기술도 소개한다.

전례 없는 시네마틱급 퀄리티의 라이팅을 선보인 ‘트롤’은 최신의 오프라인 렌더러의 이펙트에 견줄 정도로 실시간 빛과 그림자 효과가 아주 정확하고 사실적으로 구현됐으며, 여기에 언리얼 엔진 4의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사용됐다. 이 기술은 4월 3일 업데이트된 언리얼 엔진의 최신 4.22 버전에 포함돼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의 세션 외에도 이번 NDC에서는 다양한 언리얼 엔진 개발팁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프로젝트들의 세션도 준비돼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매년 많은 개발자분들과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시는 NDC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에픽게임즈의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 세션은 현재 언리얼에서 어떤 방식으로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을 구현할 수 있는지, 또 앞으로 나아갈 발전 방향에 대해 통찰력을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단독] 트위치, ‘배그’ 대회 상금 미지급 논란…스트리머 분통
2
김형태 대표 “프로젝트 이브, 극한의 19禁 액션 담는다”
3
백만장자, 무인도에서 현실 ‘배틀그라운드’ 개최 ‘눈길’
4
[롤챔스 결승] SKT T1, 압도적 기량으로 그리핀 꺾고 우승
5
홍진호, 포커 대회서도 2등…임요환 “억장 무너져”
6
방탄소년단 ‘BT21 UNIVERSE’ 하루 만에 조회수 130만!
7
PC 온라인게임 재도약…올해 신작 쏟아진다
8
중국, 1년만에 외자판호 발급 재개…‘한국게임은 無’
9
[인터뷰] 안드레이 주린 CEO “인솔라 플랫폼, 4세대 블록체인”
10
넥슨 ‘히트(HIT)’, 4월 서비스 종료 선언 “깊이 사과”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창세기전’은 한국 게임역사에서 큰 족적을 남긴 게임 시리즈 중 하나다. 수입산 게임이 대부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작사가’ 방준혁, BTS에 반한 이유

[백민재의 노답캐릭] ‘작사가’ 방준혁, BTS에 반한 이유
넷마블의 올해 상반기 최대 기대작인 모바일게임 ‘BTS 월드(BTS WORLD)’의 출시가 다...
게임별곡

[게임별곡] 10조원 손해가 나도…XBOX vs PS 출혈경쟁

[게임별곡] 10조원 손해가 나도…XBOX vs PS 출혈경쟁
천하를 제패하고 군왕에 등극한지 얼마 되지 않아 소니는 더 강한 상대의 도전을 받았다. 아니 ...
외부칼럼

[동물법 칼럼7] 어느날 내 인생에 고양이가 들어왔다

[동물법 칼럼7] 어느날 내 인생에 고양이가 들어왔다
도덕정신이 투철한 사람을 ‘법 없이도 살 사람’이라고들 한다. 사회의 근간을 유지하는 제도적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