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6.3 18:52
ITIT일반
언리얼엔진 최신 기술 총망라 ‘언리얼 서밋 2019’ 폐막역대 최다 인원 2500명 참석, 최고의 단일 엔진 컨퍼런스 자리매김
서동민 기자  |  dmseo80@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16  13:33:1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언리얼 엔진에 대한 다양한 산업 분야 개발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한 ‘언리얼 서밋 2019’가 역대 최다 참석 인원을 기록하며 성료했다.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언리얼 서밋 2019 서울(Unreal Summit 2019 Seoul, 이하 언리얼 서밋)’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16일 밝혔다.

게임 업계뿐만 아니라 영화, 건축, 제조 등 다양한 산업계에서 종사하는 개발자들의 언리얼 엔진에 대한 관심과 사용이 늘어나면서 올해 처음으로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언리얼 서밋’은 이틀간 약 2500명의 참관객들이 참석하며 언리얼 엔진의 위상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기조연설은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CEO가 맡아 진행했다. 팀 스위니 CEO는 포토리얼리즘과 함께 더욱 자연스러운 파괴 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물리 시스템 데모인 ‘카오스’를 소개하며 언리얼 엔진의 미래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게임이 더욱 사회화되어 가고 있으며, 향후 멀티플랫폼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주 자연스러워질 것이라며 게임 업계의 미래를 내다봤다. 이와 함께 팀 스위니 CEO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에픽 온라인 서비스, 메가 그랜트 등을 통해 개발자와 게이머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참관객들의 관심과 기호에 맞춰 직접 세션을 선정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아트 ▲파트너 ▲교육 또는 엔터프라이즈 등 4개 트랙으로 나눠 세션이 진행됐으며, 에픽게임즈 마커스 와스머 디렉터가 언리얼 엔진 4 로드맵을 발표하며 이틀간의 강연이 마무리됐다.

특히 참관객들은 지난 GDC 2019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에픽게임즈의 테크 데모 ‘트롤’을 이용해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인 레이 트레이싱을 설명한 강연과 스퀘어 에닉스 킹덤하츠팀의 두 테크니컬 아티스트가 진행한 강연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외에도 ‘리니지2M 언리얼 사용기’, ‘FOCUS on YOU 개발 포스트모템’, ‘이카루스M 포스트모템’ 등의 강연에도 많은 참관객들이 참석했다.

게임 관련 세션뿐만 아니라 일반산업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강연도 큰 관심을 모았다. 영화나 건축, 건설, 제조 분야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종사하는 많은 참관객들은 ‘버추얼 프로덕션, 영화 제작의 새로운 시대’, ‘3ds Max와 언리얼 스튜디오를 이용한 건축 시각화 워크플로’, ‘리얼타임 기술이 제조 분야에 가져올 혁신’ 등의 세션을 통해 언리얼 엔진이 주도하는 일반산업 분야의 기술 변화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다.

게임톡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단독]美소셜카지노 소송, 1900억원 배상…더블유 악재되나
2
‘카트 황제’ 문호준, 눈물의 개인전 은퇴 선언
3
‘롤 미드시즌컵(MSC)’, FPX vs TES 결승전…韓 모두 탈락
4
엔씨소프트 ‘리니지’, 사상 최초 ‘+9 집행검’ 탄생
5
“자동전투 시작해줘”…넷마블 ‘A3’, 음성 명령 첫 도입
6
“배상금 3천억원”…위메이드, 中 게임사에 저작권 소송 승소
7
오웬 마호니 대표 “게임 산업은 달라…코로나 피해 적어”
8
김택진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방준혁 의장 지목
9
‘리니지2M’, 1분기 전세계 구글 매출 1위…코로나 효과
10
‘더라스트오브어스2’, PS Vita 등장…20년 후에도 현역?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정의당이 ‘대리게임’ 논란에 휩싸인 비례대표 1번 류호정 후보에 대해 재신임을 결정해 후폭풍을...
게임별곡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전 세계가 전염병 사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활고에 힘겨워하는 이때에도 기대 이상의 수익을 ...
외부칼럼

[게임별곡]PC엔진 최고 게임 ‘랑그릿사’…사토시 그림체 명성

[게임별곡]PC엔진 최고 게임 ‘랑그릿사’…사토시 그림체 명성
PC엔진(PCエンジン, TurboGrafx-16)용 게임 중에 최고의 게임을 꼽으라면 아마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