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7.5 13:04
피플인터뷰
강원랜드 “해외 슬롯머신 시장 공략…한국 테마로 승부”마카오 G2E 아시아서 자체개발 KL 사베리 슬롯머신 10종 전시
마카오=백민재 기자  |  beck@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23  11:20: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강원랜드가 자체 개발한 슬롯머신을 마카오 글로벌 게이밍 전시회 ‘2019 G2E Asia’를 통해 선보였다.

강원랜드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마카오 코타이 샌즈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G2E 아시아’에 부스를 설치하고 자체 개발 브랜드 KL Saberi(사베리) 슬롯머신 10종을 선보였다.  KL 사베리 머신 중 일부는 동남아시아 최대 슬롯머신 공급사인 RGB사의 부스에서도 동시에 전시됐다. 강원랜드는 지난달 RGB사와 ‘KL 사베리’ 슬롯머신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강원랜드의 한형민 부사장은 “지난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테마 5종을 공개한 적 있는데, 이번에는 10종의 테마로 마카오를 찾았다”며 “본격적으로 부스를 내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는 것은 올해 마카오가 시작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원랜드의 슬롯머신 자체 개발 사업은 2016년부터 추진돼, 2017년부터 실제 제작에 들어갔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10종의 테마 중 3종에는 한국의 전통적인 남사당 놀이패, 부채춤 등을 활용한 머신이 포함됐다. 다른 7종은 중화권과 아시아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테마로 제작됐다.

   
 

한 부사장은 “다른 업체들의 머신과 비교하면 일단 색감이 뛰어나다”며 “특히 한국적인 테마의 경우 다른 업체들은 따라올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외 바이어들을 만나면 머신 제작사가 한국의 공기업이라는 것이 큰 메리트로 작용한다고 한다. 머신 제조업체는 신뢰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올해 G2E 아시아 첫 참가임에도 불구하고 해외 바이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 부사장에 따르면 자체 개발 슬롯을 만든 것은 강원랜드의 지속적인 성장, 그리고 강원도 지역 경제의 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다. 그는 “본격적으로 슬롯머신을 개발한지 2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20~30년 된 기업들의 기술 수준까지 따라왔다고 자부한다”며 “이 분야에 대한 개척이 잘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게임톡 마카오=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마카오=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라오어2’ 닐 드럭만 “나 닮은 캐릭터로 팬 우롱? 사실무근”
2
소니, 확 달라진 플스5 공개…출시일은 미정
3
이대형 대표, ‘아이러브커피N’ 앞세워 게임업계 복귀
4
데브캣 스튜디오, 넥슨에서 독립…판교 떠난다
5
중국 '한한령 해제' 조짐에 게임사 주가도 '들썩'
6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음원 도용 논란, 빠른 사과로 마무리
7
라이엇 “발로란트 콘솔 버전 준비중…원본과 달라지면 포기”
8
김희철-진종오-박용택 등 브리온 e스포츠 투자 “LCK 도전”
9
“전리품 상자는 도박” 애플 상대로 美 집단소송
10
인기 배우 얼굴이 게임에 그대로…마케팅 효과 ‘톡톡’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비주얼-음악-게임 3번 놀라다! ‘천외마경2 만지마루’

[게임별곡] 비주얼-음악-게임 3번 놀라다! ‘천외마경2 만지마루’
‘천외마경2(天外魔境II) 卍MARU(만지마루)’는 3여년의 개발기간 동안 연인원 300명이 ...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