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7.2 14:23
사회 문화방송연예
손잡은 SBS모비딕-(주)망고미디어그룹 “중국 갑니다”중국 온라인 뉴스플랫폼 심천자욱문화전매와 미디어커머스 본격 사업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30  18:56: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김재우 망고그룹 대표. 박재용 SBS CP, 김우창 망고그룹 부회장(왼쪽부터). 사진=망고그룹]

SBS모비딕이 (주)망고미디어그룹(김우창 부회장, 김재우 대표)과 중국 뉴스플랫폼에 한국의 방송콘텐츠 송출 계약을 8월 20일 체결했다. 

두 회사는 계약을 계기로 미디어커머스 사업 모델을 통한 해외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그 파트너는 중국의 온라인 뉴스플랫폼 선두주자인 심천자욱문화전매유한회사(深圳紫昱文化传媒有限公司)다.

CNNIC가 발표한 ‘43차 중국 인터넷발전 통계리포트(The 43rd China Statistial Report on Internet Develoment)’에 따르면 ‘샷 클립(Shot Clip, 소위 짤방, 짧은 방송)’ 시장 월 이용자가 6억 4800만 명에 달한다. 이는 전체 네티즌의 78.2%를 차지한다.

5억 명이 넘는 사용자가 1인당 평균 1시간을 넘게 사용한다. 140억 1000만 위안(한화 2조3700억 원)에 달해 18년 대비 520.7% 성장했다. 2020년에는 550억 위안(한화 9조 3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SBS모비딕은 경쟁력 있는 방송 작품을 이미 구독자 팬덤을 1억 명 넘게 보유 중인 심천자욱문화전매유한회사를 통해 중국의 바이두(百家号), 츄토디아우(趣头条账号), 텐센트(企鹅号) 등 15개 중국내 대표 포털 뉴스플랫폼에 선보이기로 했다.

이 계약은 중국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콘텐츠 제작사와 한국 방송사간의 최초의 합작이다. 그리고 SBS모비딕과 (주)망고미디어그룹은 한국과 중국 관련 얼어붙었던 ‘한류 열풍’을 다시 한번 불러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샷클립 시장은 전파력이 강한 특성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이에 발맞춰, 5G기술에 접목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드론 촬영, 파노라마 기술등 다양하게 영상제작에 활용하고, 전자상거래 연계 및 다양한 시장확장 연계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중국 정부망(中国政府网), 인민망(人民网), CCTV 중앙TV뉴스(央视新闻) 등 권위있는 기관들이 웨이보(微博), 웨이신(微信)에 이어 세 번째로 정부기관이 즐겨 사용하는 뉴 미디어가 샷클립 시장이다.

한국 SBS모비딕-(주)망고미디어그룹은 중국 샷클립 전체시장의 30%의 점유율을 한국의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중국 미디어커머스 사업 계약을 시작으로 샷클립 외 정규방송 론칭 사업을 적극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이 얼어붙은 중국과 한국의 관계 개선의 큰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라오어2’ 닐 드럭만 “나 닮은 캐릭터로 팬 우롱? 사실무근”
2
소니, 확 달라진 플스5 공개…출시일은 미정
3
이대형 대표, ‘아이러브커피N’ 앞세워 게임업계 복귀
4
데브캣 스튜디오, 넥슨에서 독립…판교 떠난다
5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음원 도용 논란, 빠른 사과로 마무리
6
라이엇 “발로란트 콘솔 버전 준비중…원본과 달라지면 포기”
7
“전리품 상자는 도박” 애플 상대로 美 집단소송
8
김희철-진종오-박용택 등 브리온 e스포츠 투자 “LCK 도전”
9
인기 배우 얼굴이 게임에 그대로…마케팅 효과 ‘톡톡’
10
중국 '한한령 해제' 조짐에 게임사 주가도 '들썩'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비주얼-음악-게임 3번 놀라다! ‘천외마경2 만지마루’

[게임별곡] 비주얼-음악-게임 3번 놀라다! ‘천외마경2 만지마루’
‘천외마경2(天外魔境II) 卍MARU(만지마루)’는 3여년의 개발기간 동안 연인원 300명이 ...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