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8 20:12
e스포츠
한국-중국, 드디어 경제-문화-예술 교류 물꼬 트이나2019 국제e스포츠산업협력포럼 ‘1조 7000억 원' 기금 조성 계기 ‘훈풍’ 기대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06  15:26:4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드배치 이후, 차갑기만 한 한국과 중국 두 나라간 경제 및 문화, 예술 분야에 따뜻한 훈풍이 불어오고 있다. 그 계기는 다름 아닌 e스포츠다. 

지난 8월 30일 베이징에서는 2박 3일에 걸쳐 국제 e스포츠 산업 발전을 모색하고 한중간경제, 문화, 예술 분야의 교류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2019 국제 e스포츠산업 협력 포럼’과 ‘WECG 세계 e스포츠 경기대회 발표회’가 동시에 개최되었다.

포럼은 재중대한체육회와 아태스포츠 연합회 총회 및 중국 e스포츠 발전센터가 공동 주최다. 아태지역 e스포츠, 온라인 게임 및 문화, 예술 관련 기업과 상관 협력 교육기관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을 대표하여 알리바바닷컴의 공식 채널 파트너인 해신홀딩스가 공동 주관사로 참석했다. 앞으로 한국의 업무를 중심적으로 수행할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 밖에도 한국의 ㈜해신홀딩스와 중국의 미도객집단유한공사, 슈루그룹, 감지나침반자본투자, 베이징중융기위안투자사가 상호 합작하여 100억 위안(한화 1조 7000억 원)에 이르는 국제 e스포츠 산업 발전기금을 마련하기로 했다.

베이징과 톈진, 상하이와 하이난에 국제 e스포츠 산업 본부 기지, e스포츠 연합본부, 대학 내 게임관련 학과 개설, e스포츠 경기장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투자와 지원을 통해 상호 발전해 나가는 큰 틀을 갖추는 행사들이 진행되었다.

   
 

박지환 해신홀딩스 회장은 “한국과 중국은 역사적으로 상호 존중하고 협력할 때 항상 번영을 해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중간의 교류가 다시금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한국의 많은 기업들과 문화예술 단체가 중국으로 진출하고 발전하는데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해신홀딩스는 중국 최대 건설 기업인 중국건축고분유한공사와 전략적인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의 글로벌 서비스 공식파트너로 선정된 한중 양국간 업무 교류와 추진에 특화되어 있는 기업이다.

현재 부동산 개발부터 온라인 B2B 사업 및 쇼핑몰, 더 나아가 e스포츠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블리자드, ‘와우 클래식’ 출시…처음 아제로스 그대로
2
‘오버워치’ 닌텐도 스위치 버전, 10월 16일 출시
3
벤츠의 다임러 “블록체인으로 렌터카 원 클릭 셀프서비스”
4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5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전 직원에 ‘CEO 격려금’ 쐈다
6
UDC 2019 패널토론, 독일-캐나다-동남아 암호화폐 규제는?
7
라이엇 게임즈, 추석 맞이 LoL 특별 이벤트 개시
8
이석우 대표 웰컴스피치 “블록체인 희망, 서비스 증명에 있다”
9
[게임별곡] KOEI 최고 개발자의 정체…알고보니 창업주
10
비체인, 中 완샹그룹 ‘상하이 블록체인 위크’ 참석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작사가’ 방준혁, BTS에 반한 이유

[백민재의 노답캐릭] ‘작사가’ 방준혁, BTS에 반한 이유
넷마블의 올해 상반기 최대 기대작인 모바일게임 ‘BTS 월드(BTS WORLD)’의 출시가 다...
게임별곡

[게임별곡] 80년대에 15만원…그래도 팔린 KOEI ‘삼국지’

[게임별곡] 80년대에 15만원…그래도 팔린 KOEI ‘삼국지’
지금의 KOEI(코에이)를 있게 한 전설의 명작 게임을 꼽으라면 누가나 주저 없이 ‘삼국지’ ...
외부칼럼

[동물법칼럼14] 커져가는 반려동물 산업...보호의무는 제자리 걸음

[동물법칼럼14] 커져가는 반려동물 산업...보호의무는 제자리 걸음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반려동물 미용숍, 반려견 호텔, 동물카페 등 관련 산업들이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