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9 21:29
경제산업
콘텐츠산업 탈중앙화 시작됐다…지역거점기관 출범지역콘텐츠산업 육성 도모하는 콘텐츠산업 거점기관 출범식 개최
부산=서동민 기자  |  dmseo80@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04  12:38: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지역콘텐츠산업의 육성을 도모하고 총괄 기능을 수행하는 16개 콘텐츠산업 거점기관이 출범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은 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9 넥스트콘텐츠페어’ 특설무대에서 콘텐츠산업 지역거점기관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는 문체부가 지난해 발표한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 핵심전략’의 3대 중점 추진과제 중 하나인 지역콘텐츠 기반 강화를 위해 진행된 사업이다. 기존의 수도권 중심 정책에서 벗어나, 지역 주도의 산업 육성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지역거점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인천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문화재단,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세종시문화재단,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충북지식산업진흥원 등 16곳이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지역콘텐츠 거점사업은 지역콘텐츠산업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토대를 만드는 길”이라며 “지역콘텐츠산업은 지역의 기본 문화관광자원 및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필요로 한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거점기관들은 지역콘텐츠산업을 중장기적으로 바라보고 훨씬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에 선정된 지역거점기관들로 하여금 지역콘텐츠산업의 네트워킹과 중장기 사업 계획을 담당하게 할 예정이다. 박수향 사무관은 “지역콘텐츠산업과 관련된 150여개 기관이 있지만, 그동안 구심점 역할을 해줄 대표 기관이 없었다”며 “지역거점기관들은 유관기관 내의 정보를 공유하고 중앙 정책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네트워킹을 담당하는 한편, 지역간 통합된 합의를 이끌어내 중장기 계획 수립 및 성과 관리도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모를 낸 후 지역기관이 참여하는 형태였다면, 이제는 지역거점기관들을 중심으로 과제를 선정하고 추진하는 형태로 바꿀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제작지원사업 일부도 지역거점기관으로 이관된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지역거점기관들은 내년 시범사업을 거쳐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한다.

   
 
게임톡 부산=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부산=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26억 조회’ 양영순 웹툰 ‘덴마’ 논란 속 10년만에 완결
2
‘위쳐’ 헨리 카빌 “렌즈 때문에 실명 직전까지”
3
“로스트아크 시즌2, 부끄럽지 않은 게임 만들겠다”
4
中 게임 ‘왕비의 맛’, 저질 광고에 韓 유저-게임사 ‘분통’
5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박준규 대표, 지병으로 사망
6
윰댕, 10년 만에 가정사 고백 “초등학생 아들 있다”
7
코에이 ‘삼국지 14’ 한글판, 스팀 평가는 ‘대체로 부정적’
8
신소헌 대표 “잼라운지, 게임업계 위한 아지트…명소 되길”
9
네이버D2SF 투자 CES 2020 참가 ‘스타트업5’ 나야 나!
10
새해 기대작 쏟아진다…2020년 신작 게임 경쟁 후끈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약탈과 지배의 또다른 이름 ‘대항해시대’

[게임별곡] 약탈과 지배의 또다른 이름 ‘대항해시대’
학교 교과서에도 등장하는 ‘대항해시대(大航海時代)’라는 말은 게임으로도 유명하다. 대항해시대란...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