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9 21:29
게임모바일게임
이성구 총괄 “리니지2M, 원작 리니지 핵심 계승했다”엔씨소프트 “피로도 시스템 없다…와이번 판매하지 않을 것”
서동민 기자  |  dmseo80@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08  16:25: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성구 엔씨소프트 총괄 프로듀서(가운데)]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리니지의 핵심 계승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가 강화 실패, 경험치 부스터 등 원작 IP의 주요 특성을 유지한다.

이성구 엔씨소프트 총괄 프로듀서는 8일 판교 엔씨소프트 사옥에서 열린 ‘리니지2M’ 개발자 인터뷰에서 “강화 실패시 아이템이 증발하는 시스템은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는 리니지 IP의 핵심이기 때문에 그대로 계승한다”고 말했다.

이 총괄은 “아이템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성공했을 때의 엄청난 기쁨은 유저들의 뇌리에 오래 남는다”며 “하지만 성공의 이면에는 수많은 실패가 있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유저들의 상실감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고, 많은 고민 끝에 리니지2M에는 상실감을 보완하는 장치를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피로도 시스템은 없으나, 경험치 부스터(추가 경험치를 주는 시스템) 및 아이템 부스터는 도입할 예정이다. ‘리니지M’에는 활성화됐을 때 경험치 및 게임 재화를 추가로 획득하게 해주는 일종의 피로도 시스템인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존재한다. 이에 ‘리니지2M’에서도 비슷한 시스템이 도입되는지를 묻는 질문이 쏟아졌다. 이에 이 총괄은 “피로도 시스템은 없다”며 “부스터는 존재하지만, 부담을 느끼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외의 비즈니스모델(BM)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다만 과도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부분은 보완해서 출시하겠다는 입장이다. 이 총괄은 “실패와 성공이 극명하게 나뉘는 모습은 리니지다운 것”이라면서도 “리니지M에서 유저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부분은 리니지2M에서 보완하려고 한다. 게임이 출시되면 리니지M에는 없는데 리니지2M에는 있는 시스템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늘을 나는 탈것으로 영상 공개 당시 화제를 모았던 ‘와이번’은 판매하지 않는다. 게임 상에서 노력을 통해 얻어야 한다는 설명이다.

김남준 ‘리니지2M’ 개발실 PD는 “리니지2M은 명예를 팔지 않는다”며 “나중에 게임이 나오면 확인해볼 수 있겠지만, 와이번은 절대로 BM이 아니다. 명예를 상징하는 존재이며, 돈이 있다고 가질 수 있는 콘텐츠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리니지2M은 로망이 있어야 한다. 와이번이 그 한 축을 담당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리니지2M’은 10월 15일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에 돌입한다. 엔씨소프트는 늦어도 올해 안에는 게임을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게임톡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26억 조회’ 양영순 웹툰 ‘덴마’ 논란 속 10년만에 완결
2
‘위쳐’ 헨리 카빌 “렌즈 때문에 실명 직전까지”
3
“로스트아크 시즌2, 부끄럽지 않은 게임 만들겠다”
4
中 게임 ‘왕비의 맛’, 저질 광고에 韓 유저-게임사 ‘분통’
5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박준규 대표, 지병으로 사망
6
윰댕, 10년 만에 가정사 고백 “초등학생 아들 있다”
7
코에이 ‘삼국지 14’ 한글판, 스팀 평가는 ‘대체로 부정적’
8
신소헌 대표 “잼라운지, 게임업계 위한 아지트…명소 되길”
9
네이버D2SF 투자 CES 2020 참가 ‘스타트업5’ 나야 나!
10
새해 기대작 쏟아진다…2020년 신작 게임 경쟁 후끈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약탈과 지배의 또다른 이름 ‘대항해시대’

[게임별곡] 약탈과 지배의 또다른 이름 ‘대항해시대’
학교 교과서에도 등장하는 ‘대항해시대(大航海時代)’라는 말은 게임으로도 유명하다. 대항해시대란...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