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4 13:04
경제산업
강원랜드, 美 라스베이거스서 ‘메이드 인 코리아’ 승부G2E서 자체 개발 머신 ‘KL 사베리’ 통해 글로벌 세일즈 나서
백민재 기자  |  beck@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18  04:49:1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강원랜드가 15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의 카지노 게이밍 엑스포인 ‘G2E(Global Gaming Expo) Las Vegas’에 자체 개발 머신으로 참가했다.

강원랜드 지난 5월 마카오에 이어 10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도 자체 개발 머신인 ‘KL사베리’를 전시하고 북미 지역 관계자들에게 이를 선보였다. 올해 라스베이거스 G2E에서 자체 개발 머신으로 참가한 한국 업체는 강원랜드가 유일하다. 강원랜드의 이번 G2E 라스베이거스 참가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도 강원랜드는 한국 전통 테마를 주제로 한 ‘여인천하’와 ‘부채춤’, 흥부 놀부 테마인 ‘부부 브라더스’, 바이크 경주를 테마로 한 ‘모토크로스’ 등 총 10여 종류의 게임을 선보였다. 새로운 테마는 물론, 기존 머신들도 그래픽과 사이니지 등을 업그레이드 한 상태로 부스에 전시됐다.

   
 

G2E에 참가한 강원랜드 한형민 부사장은 “머신에도 유행이 있고, 글로벌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다듬고 업그레이드 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처음 참가했을 때보다 올해 더 많은 관계자들이 방문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전시회를 통해 회사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를 꾸준히 올려가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강원랜드 전시부스에는 매일 1000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카지노 관련 기관과 사업자들을 포함한 머신 세일즈 관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G2E에 전시된 머신 일부는 실제 강원랜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 부사장은 “자체 제조한 머신은 강원랜드 내에서도 인기 3~4위에 들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

   
 

강원랜드 측은 향후 2020년 유럽과 일본에서 판매망을 구축한 뒤 2021년 중남미, 2022년 미국과 캐나다까지 진출할 계획이다. 2031년까지 전 세계 슬롯머신 시장점유율 약 2%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한형민 부사장은 “강원랜드가 머신을 직접 만든다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는 분들도 있다. 산업으로 보지 않고 단순히 도박으로만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카지노 시장은 급격히 커지고 있고, 각 나라마다 카지노 산업을 육성시키기 위해 노력중이다. 한국에서는 강원랜드가 공기업으로서 자체적인 기술과 노하우로 세계 시장에 도전하고 있으니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26억 조회’ 양영순 웹툰 ‘덴마’ 논란 속 10년만에 완결
2
‘위쳐’ 헨리 카빌 “렌즈 때문에 실명 직전까지”
3
“로스트아크 시즌2, 부끄럽지 않은 게임 만들겠다”
4
中 게임 ‘왕비의 맛’, 저질 광고에 韓 유저-게임사 ‘분통’
5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박준규 대표, 지병으로 사망
6
윰댕, 10년 만에 가정사 고백 “초등학생 아들 있다”
7
‘붕괴3rd’, 신규 발키리 ‘밤 그림자 카스미’ 추가
8
코에이 ‘삼국지 14’ 한글판, 스팀 평가는 ‘대체로 부정적’
9
아프리카TV BJ대상, MCN_만만-난닝구-깨박이깨박이
10
신소헌 대표 “잼라운지, 게임업계 위한 아지트…명소 되길”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윌 라이트 10년만의 신작 ‘프록시(Proxi)’

[게임별곡] 윌 라이트 10년만의 신작 ‘프록시(Proxi)’
심시티 시리즈와 심즈 시리즈에 이어 스포어까지 연달아 유명 게임을 개발한 뒤로 윌 라이트는 세...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