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5.27 17:07
IT가상화폐
나비체인, 반려동물 플랫폼도 블록체인 “11월 비트인 상장”한국 반려가족 가구 17%, 반려동물 마켓 플레이스 구축 플랫폼될 것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05  07:00:0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 반려동물 시장, 2020년 5조 8000억원 마켓플레이스 찾아냈다.”

한국도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에서 혼자 사는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외로움의 대체수단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경우가 많아졌다.

반려동물이 더 이상 단순한 소유의 대상이 아니라 인간의 동반자 또는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 생각하는 사람(펫팸족, Pet+Family)이 늘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은 2012년 9000억원에서 2020년에는 5조 8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보건복지부의 통계를 보면 한국인의 반려동물 보유 가구 비율은 2010년 17.4%, 2012년 17.9%, 2015년 21.8%로 5가구 중 1가구는 ‘새로운 가족’과 살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도 2012년 9000억원에서 2020년에는 5조 8000억원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지난 9월 리뉴얼을 마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인이 11월 상장 예정인 프로젝트와 함께 첫 번째 밋업을 31일 TWO IFC에서 진행했다. 비트인은 상장 예정인 프로젝트를 밋업에서 소개하고 만나볼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나비체인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을 겨냥하는 프로젝트다. 미 반려동물 협회(APPA)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4년 580억 달러(약 67조 3090억 원) 규모에서 2018년 721억 달러(83조 6720억 5000만 원)로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인 것으로 조사됐다.

   
[나비체인 앱 화면.]

 

기존의 반려동물의 인식방법은 세 가지로 내장형 무선식별장치를 삽입하거나 등록인식표를 부착하거나 외장형 무선식별장치를 장착하는 방법으로 분류된다.

2018년 3분기에 글로벌 반려동물 시장을 분석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한 나비체인은 4분기에 나비체인의 플랫폼 및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고 프로젝트를 발족했다.

나비체인의 플랫폼을 통해 반려동물의 의료 정보, 마켓 플레이스, 커뮤니티를 디앱으로 구축하고 유저, 의료기관, 보험기관, 애견 상품점 등이 플랫폼에 참여하는 형태이다.

유저들은 반려동물에 데이터를 등록하면 나비코인을 리워드로 제공받게 되고 반려 동물의 의료 정보를 요청하거나 최신화할 때에는 의료기관이 가진 나비코인을 사용해 정보를 획득하게 된다.

보험사나 애견 상품점은 반려 동물의 정보나 선호하는 상품의 입점 요청을 받고 이에 대한 비용과 정산을 제공하는 구조로 플랫폼에 참여하게 된다.

   
[명수현 나비체인 CEO]

 

명수현 나비체인 CEO는 “QR코드 모델을 사용해서 인식해 동물정보를 수집하고 블록체인화 하는 것이 핵심이다. 현재 개발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켓, 의료, 금융, 장례까지 다양한 상품이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비트인은 2017년 7월에 서비스를 개시한 암호자산 거래소다. 지난 2년간의 재정비를 마치고 2019년 9월을 기점으로 리뉴얼을 마치고 매달 3개의 암호자산 프로젝트를 신규 상장하고 밋업을 통해 시장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게임별곡] 이와타 말 한마디로 죽었다 살아난 ‘동물의 숲’
2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스토리 유출 가슴 아파”
3
엔씨소프트 ‘리니지’, 사상 최초 ‘+9 집행검’ 탄생
4
텐센트, 코지마 프로덕션-유비소프트 핵심 개발자 영입
5
‘롤’ 미드시즌컵(MSC), T1 vs FPX 경기로 28일 개막
6
박승찬 소장 “포스트코로나, 8월 한-중 관계 큰 변화올 것”
7
김택진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방준혁 의장 지목
8
“배상금 3천억원”…위메이드, 中 게임사에 저작권 소송 승소
9
‘마인크래프트’, 전세계 2억명 즐겼다…신규 이용자 급증
10
“동물의숲 유저 모십니다” 영국-홍콩 이색 채용 화제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정의당이 ‘대리게임’ 논란에 휩싸인 비례대표 1번 류호정 후보에 대해 재신임을 결정해 후폭풍을...
게임별곡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전 세계가 전염병 사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활고에 힘겨워하는 이때에도 기대 이상의 수익을 ...
외부칼럼

[게임별곡] PC엔진: 한국에서 못다핀 명품 게임기

[게임별곡] PC엔진: 한국에서 못다핀 명품 게임기
PC엔진(PCエンジン, TurboGrafx-16)은 한국에서도 유통된 적이 있었다. 대우전자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