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7.2 14:23
피플스포트라이트
[지스타] 러시아 인크 “펄어비스 신작 글로벌 실시간중계 짜릿”펄어비스 20명 스트리머 초청, 신작 4종 및 e스포츠 실시간 중계 화제몰이
부산=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17  08:53:4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러시아 스트리머 인크-니트르치가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를 글로벌 중계했다. 사진=박명기]

지스타2019에서 단연 화제몰이를 한 부스는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다.

지스타의 컨셉을 ‘펄어비스 커넥트 2019(Pearl Abyss Connect 2019)’로 명명한 펄어비스는  신작 게임 4종을 한꺼번에 쏟아내 모처럼 지스타를 ‘게임쇼’다운 분위기를 만들어냈다는 평을 얻었다.

더욱 주목을 받은 것은 유저들이 체험이 이뤄지는 가운데 부스에서 치러진 ‘섀도우 아레나’ 등 e스포츠 대회였다. 대회는 북미-일본-대만-한국의 유명 스트리머 20명의 실시간 중계로 이어졌다.

트위치 중계 시설은 부스 가운데 세워진 건물 옥탑에 투명 유리방에 마련했다. 펄어비스를 비롯한 지스타 모든 전시 부스가 한눈에 들어왔다. 칸막이가 되어 있는 두 개의 방에 러시아 중계진과 일본 중계팀이 동시에 방송하는 모습이 흥미로웠다.

   
[유저의 신작 체험과 '섀도우 아레나' 등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 펄어비스의 부스 전경]

러시아 스트리머 인크(inq)는 “한국 지스타에 참가해서 기쁘다. 펄어비스가 공개한 신작에 관심이 많이 갔다. ‘섀도우 아레나’도 직접 플레이해보니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인크와 같이 팀을 이룬 니트르치는 유저 반응에 대해 체크하며서 실시간으로 대응했다. 게임쇼에서 e스포츠 전문 아닌 개발사에서 유저의 e스포츠 경기를 글로벌 중계를 하면서 실시간 소통하는 파격적인 시도였다.

인크는 “‘섀도우 아레나’는 RPG에 액션의 재미가 한층 강화된 게임이다. 신중한 스킬 사용과 스킬 적중, 회피 실력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 것이 특징이다. 빠른 속도감, 우연적인 요소보다 e스포츠를 강조한 점에 글로벌 유저들도 놀라워했다”고 말했다.  

   
 
   
[러시아 유명 스트리머 인크-니트르치. 사진=박명기

‘섀도우 아레나’는 ‘검은사막 온라인’의 콘텐츠인 ‘그림자 전장’을 발전시켜 독립적으로 개발한 스핀오프 형태의 게임이다. 50명의 이용자가 경쟁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근접전 형태의 ‘액션 배틀로얄’ 장르다. 2020년 상반기 중 글로벌 동시 출시가 목표다.

한편 펄어비스는 이번 지스타에서 ‘검은사막 온라인’의 콘텐츠를 액션 게임에 더 가깝게 진화시킨 독립형 게임 ‘섀도우 아레나’, 엑소수트 MMO 슈터 ‘플랜 8’, 수집형 오픈월드 MMO ‘도깨비’, 차세대 오픈월드 MMORPG ‘붉은사막’ 등 4종 신작 공개를 스트리머를 통해 글로벌로 생중계했다.

이와 함께 펄어비스가 인수한 아이슬란드 글로벌 게임사 CCP게임즈(대표 힐마 패터슨)도 ‘이브 온라인’ 한글화 버전을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본 유명 스트리머 케로펜의 글로벌 실시간 중계 모습. 사진=박명기]

펄어비스가 ‘지스타2019’에 초청한 글로벌 유명 스트리머는 구독자 800만명인 미국 티피컬 게이머를 비롯 20명이다. 아래는 펄어비스의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흥행 코드 찾기’를 위한  초청 스트리머 명단이다.
 
<북미 스트리머>
티피컬 게이머(typical gamer), 블레이드 보크(BladeBoques), 모로란TV(MorrolanTV), 조엔에버페일즈(Joeneverfails), 초이스(Choice(TW)‘

<일본 스트리머>
케로펜(kerofen)

<러시아 스트리머>
인크(Сергей Inq), 니트르치(Wolfy & Нитрыч)

<대만 스트리머>
베를 루루(beryl_lulu)

<한국 스트리머>
맘보, 사라양, 청묘님, 징가ㅇ3ㅇ, 박대봉, 화룡, 포스짱, 쥬카, 아트쨩, 짱쿠, 만두집아들

게임톡 부산=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부산=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라오어2’ 닐 드럭만 “나 닮은 캐릭터로 팬 우롱? 사실무근”
2
소니, 확 달라진 플스5 공개…출시일은 미정
3
이대형 대표, ‘아이러브커피N’ 앞세워 게임업계 복귀
4
데브캣 스튜디오, 넥슨에서 독립…판교 떠난다
5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음원 도용 논란, 빠른 사과로 마무리
6
라이엇 “발로란트 콘솔 버전 준비중…원본과 달라지면 포기”
7
“전리품 상자는 도박” 애플 상대로 美 집단소송
8
김희철-진종오-박용택 등 브리온 e스포츠 투자 “LCK 도전”
9
인기 배우 얼굴이 게임에 그대로…마케팅 효과 ‘톡톡’
10
중국 '한한령 해제' 조짐에 게임사 주가도 '들썩'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비주얼-음악-게임 3번 놀라다! ‘천외마경2 만지마루’

[게임별곡] 비주얼-음악-게임 3번 놀라다! ‘천외마경2 만지마루’
‘천외마경2(天外魔境II) 卍MARU(만지마루)’는 3여년의 개발기간 동안 연인원 300명이 ...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