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0.25 10:45
게임모바일게임
플라이셔 “모바일 576% 성장…매출 200억 돌파 예상”소셜카지노 게임 ‘락큰캐시카지노’, 모바일 버전 출시 이후 576% 성장
백민재 기자  |  beck@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21  14:54:4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소셜카지노 게임사 플라이셔(대표 이필주)는 ‘락큰캐시카지노(Rock N’ Cash CASINO)’가 모바일 서비스 출시 이후 2019년 10월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플라이셔에 따르면 ‘락큰캐시카지노’는 모바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2018년 4월에는 월 9만 5천달러(약 1억 1천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나, 2019년 10에는 월 65만 달러(약 7억 6천만원)의 매출을 거둬 약 576%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플라이셔는 페이스북 캔버스 매출 등을 더해 올해 200억 원 매출 돌파가 무난할 것으로 기대했다.

플라이셔는 꾸준히 글로벌 시장 문을 두드리며 성장해 온 국내 기반의 소셜 카지노 개발사로, 세계 최대 소셜카지노 시장인 북미에서도 인정받으며 성장 중이다. 플라이셔가 서비스하는 ‘락큰캐시카지노’는 페이스북 캔버스 플랫폼 내에서 2018년 2분기부터 안정적으로 전세계 20위권의 매출 순위를 유지한 바 있다. 21일 앱애니에 따르면 ‘락큰캐시카지노’ 모바일 버전은 미국 내 카지노게임 매출 기준 안드로이드 52위, 앱스토어 54위를 기록 중이다.

2014년 창업한 플라이셔는 비슷한 시기 소셜카지노 업계에 뛰어든 국내 회사들 중 독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회사 슬로건은 ‘Challenge the Impossible’로, 직원 수는 약 50여명이다. 이필주 대표 및 플라이셔 관계자들은 모바일 시장에서의 성과에 대해 “유저 관점에서의 앱 서비스 개선과 직원들이 일하는 환경에 대한 투자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전했다.

   
 

‘락큰캐시카지노’는 총 9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슬롯을 보유하고 있으며, 2주마다 신규 슬롯이 업데이트 된다. 소셜 카지노 게임을 즐기는 유저 관점에서, 유저는 기존에 즐기던 게임 내 신규 슬롯이 출시되었을 때 해당 게임으로 복귀할 가장 매력적인 이유가 생긴다. 그리고 이러한 점에 착안, 지속적으로 다양한 슬롯을 즐기고픈 유저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플라이셔는 부지런히 신규 슬롯을 시장에 선보이는 중이다.

더불어 실시간 랭킹 시스템 ‘Cash Race’와 잭팟에 당첨된 유저에게 축하 선물(크레딧)을 보낼 수 있는 ‘Broadcast’ 시스템은 유저들 간 격려 및 경쟁 심리를 자극한다. 이는 타 슬롯에서 찾아볼 수 없는 재미요소로 꼽힌다.

이필주 대표는 “플라이셔와 함께하는 분들이 회사와 개인의 목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 했다”며 “그러한 환경이 개인으로 하여금 안 되는 이유보다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에 몰입하게 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플라이셔 영업이익의 상당 부분은 직원 인센티브로 지출되고 있으며, 그 밖에도 G2E 등 해외 세미나 참가, 해외 워크숍 등 직원들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라이셔는 향후 페이스북 캔버스 상에서 인스턴트 게임을 출시하고, 모바일 시장에서 새로운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리니지’ 최초 신화무기 등장…‘+10 집행검’이 재료
2
엔씨소프트, ‘리니지M’ 3주년 맞아 전 직원에 격려금 100만원
3
위메이드, 하반기 대작 ‘미르4’로 날아오른다
4
엔씨소프트 ‘퓨저’, 기존 음악 게임과 다른 이유는?
5
[피플] 임철호 이사장 “드론택시 온다...무인이동체가 미래먹거리”
6
“그냥 눕히면 되는데” PS5 저격한 Xbox 논란
7
‘모바일 RPG 무덤’은 옛말…美서 RPG 성장 폭발
8
[게임별곡] 1억 장 판매 눈앞 ‘드래곤 퀘스트’ 비긴즈!
9
카카오게임즈, 주가 9.77% 급등…코스닥 시총 5위 탈환
10
[게임별곡] 당대 최고 아티스트 3인방 '드래곤퀘스트' 의기투합
깨톡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쫓아낸 인도, 게임판 ‘발리우드’ 노린다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쫓아낸 인도, 게임판 ‘발리우드’ 노린다
최근 인도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비롯한 중국 모바일게임들을 대거 차단한 사건이 전세계 게...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모든 RPG 전설의 시작...리처드 게리엇 ‘울티마’

[게임별곡] 모든 RPG 전설의 시작...리처드 게리엇 ‘울티마’
스퀘어의 ‘파이널판타지’는 에닉스의 ‘드래곤퀘스트’에 감명받은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만들었고 그...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