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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카운터사이드’, 2월 출격 “퀄리티 스타트 자신”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사단의 수집형 RPG…실시간 전투로 차별화
서동민 기자  |  dmseo80@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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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1.14  12: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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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금태 스튜디오비사이드 대표]

넥슨이 류금태 사단의 모바일 미소녀 수집형 RPG로 2020년 포문을 연다.

넥슨은 14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출시 일정 및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카운터사이드’는 ‘클로저스’, ‘엘소드’ 등 서브컬처 장르 게임으로 유명한 스튜디오비사이드가 내놓는 첫 모바일게임이다. 현실세계 ‘노말사이드’와 이면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수집형 RPG로, 타격감 넘치는 실시간 전투와 전략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일반적인 서브컬처 장르의 모바일 RPG와는 다르게 턴제 전투가 아닌 실시간 전투를 택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류금태 스튜디오비사이드 대표는 “제가 만든 게임들이 넥슨에서 5년, 10년 장기간 서비스를 진행중”이라며 “이번 게임도 오랫동안 서비스할 수 있는 게임이 된다면 저와 넥슨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게임 개발을 시작한지 약 1년 후인 2018년 ‘카운터사이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넥슨이 올해 첫 신작으로 선보이는만큼 그룹 전체에서 거는 기대도 크다. 김현 넥슨 부사장은 “지난해 안팎으로 많은 일이 있었던 만큼, 올해 넥슨은 오롯이 게임에 집중하기 위해 절치부심중”이라며 “카운터사이드는 2020년 넥슨의 퀄리티 스타트를 책임질 기대작”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2019년 8월 ‘카운터사이드’의 프리미엄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후 유저 피드백을 통해 전투 플레이, 채용 시스템, 그래픽과 스토리 등 30종 이상의 항목을 전면 수정했다. 박상연 스튜디오비사이드 디렉터는 “테스트 기간에 다소 오해가 있었던 특별채용 시스템은 제거하고, 대신 채용에서 얻은 포인트로 캐릭터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천장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주기적으로 확정채용 캐릭터가 바뀌니 원하는 대상이 나올 때까지 포인트를 모으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카운터사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좋은 운영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콘텐츠는 론칭 기준으로 ‘메인 스트림’과 ‘외전’을 포함해 6개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이 에피소드들은 30만 자 이상의 텍스트와 50장 이상의 컷신 일러스트로 구성됐다. 이 외에 ▲인스턴스 로그라이크 콘텐츠 ‘DIVE’ ▲첫번째 레이드 ‘뇌명 브리트라’ ▲전용 장비 획득하는 ‘카운터케이스’ ▲애사심을 쌓아 영원한 근속 계약을 맺는 ‘종신계약’ ▲실시간 PvP 콘텐츠 ‘건틀렛’ 등을 선보인다.

‘카운터사이드’는 2월 4일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에 정식 출시된다. 김종율 넥슨 퍼블리싱2그룹장은 “캐릭터 정가 판매, 함선 확정 건조 등 최대한 이용 허들이 없는 과금모델을 준비중”이라며 “또한 론칭 후 빠른 시일 내에 유저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소통과 환원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게임톡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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