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8.5 10:41
게임모바일게임
넷마블, 올해 글로벌 라인업 승부 “매출 확대 예상”4분기 해외 비중 72%…올해 상반기부터 비중 확대 예상
백민재 기자  |  beck@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2.20  19:20: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넷마블이 올해 글로벌 라인업으로 승부수를 던진다.

넷마블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5,518억원, 영업이익은 502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6% 상승하고, 16.5% 하락했다. 순이익이 -63억원으로 적자전환했지만, 이는 외화환산손실과 일회성 영업외 손실로 일시적이라는 것이 넷마블의 설명이다.

또 지난 3분기 실적 정상화 이후 다시 저조한 수치를 보였으나, 4분기 출시작이 없는 상황에서 기존작만으로도 꾸준한 성과를 유지한 점이 눈길을 끈다. 특히 4분기 해외매출이 3,991억원으로 전체 매출 대비 72%로 전분기 대비 4%P 증가했다. 국가별 매출에서도 북미가 30%로, 한국 28%를 앞질렀다. 지난 분기에서는 한국 32%, 북미 28%였으나, 이제는 모바일게임 시장 빅마켓 중 하나인 북미 비중이 더 커졌다.

일본은 15%로 북미, 한국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유럽도 11%를 차지한다. 넷마블 측은 “국내 대형 게임업체 ‘3N(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중 한 국가 쏠림 현상 없이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매출이 고루 나오고 있는 업체는 넷마블이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또 올해 상반기부터는 해외 매출 비중이 한층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대 요인은 한국과 일본에서 빅히트를 만들어 낸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로, 오는 3월 3일 글로벌 론칭을 앞뒀다.

   
 

이 게임은 일본 시장에서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출시 10일만에 만들어냈으며, 국내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일본 애니메이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다. 사실 국내에서 이 IP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았으나 게임 출시 이후 한국과 일본에서 매출 1위를 만들어냈다.

실제로 컨콜에서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글로벌 버전의 사전예약은 예상 수준을 상회하고 있고, 특히 서구권 반응이 예상보다 잘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글로벌 시장 타깃으로 준비한 ‘매직: 마나스트라이크’가 지난 1월 전세계 론칭 이후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 위치기반 그림퀴즈 게임 ‘쿵야 드로우파티’,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 ‘스톤에이지M(가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도 해외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넷마블의 상반기 최고 기대작이 ‘A3: 스틸얼라이브’가 3월부터 서비스에 들어가며, 넷마블의 히트작인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도 2분기 출시 예정이다. 상반기 이후에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2의 나라’ 등 굵직한 타이틀들이 올해 라인업으로 대기 중이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2
“게임 너무 잘해서”…‘걸카페건’, 멀쩡한 유저 핵으로 감지
3
‘BTS월드’ 테이크원컴퍼니, ‘예비유니콘 기업’ 됐다
4
이대형 대표 복귀작 ‘아이러브커피N’, 정식 서비스 돌입
5
BJ 박소은, 갑작스런 사망…“악플에 힘들어했다”
6
넥슨 ‘던파 모바일’, 中 ‘차이나조이 2020’ 첫 공개
7
게임사 웹젠 의장 김병관 전 의원, 서울시 경제부시장 됐다
8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공모 절차 본격화
9
[포커스] 데카론-소울워커 등 ‘황금IP’ 모바일서도 ‘포텐’ 터지나
10
카카오게임즈 ‘음양사’, 국내 서비스 종료 선언
깨톡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중국의 국제게임쇼 차이나조이 2020이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사쿠라대전’이 쏘아올린 미디어믹스 성공시대

[게임별곡] ‘사쿠라대전’이 쏘아올린 미디어믹스 성공시대
‘사쿠라대전’은 하나의 IP(지적재산권)로 게임을 시작으로 애니메이션, 공연, 드라마, 영화 ...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