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6.7 16:34
경제
오웬 마호니 대표 “게임 산업은 달라…코로나 피해 적어”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 “재택근무 장점 많아…게임 개발에 문제 없어”
서동민 기자  |  dmseo80@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3  01:13:3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가 1분기 연결 실적에서 중국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것과 관련해 “코로나19로 인한 중국의 PC방 폐쇄가 우리에게 미친 영향은 경미했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북미웹진 게임인더스트리와의 인터뷰에서 “어느 정도 영향은 받았지만, 우리 사업의 대부분은 PC방이 필요하지 않은 가상 산업”이라며 “앞으로도 PC방 폐쇄가 미칠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에는 350명의 우리 직원이 있다. 우리는 1월 초에 이 사태(코로나19)가 일어나는 것을 지켜봤고 즉시 모여서 TF(태스크포스) 팀을 구성했다”며 “중국에서 발생한 일이 몇 주 안에 전 세계를 강타할 것을 알고 있었고, 생산성이 저하되지 않도록 정말 열심히 노력했다”고 전했다.

오웬 마호니 대표는 게임 산업이 다른 엔터테인먼트 산업과는 아주 많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다른 사람들과 직접 만나지 않아도 게임을 만드는 데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설명이다. 그는 “유람선, 스포츠, 브로드웨이, 영화 등 많은 산업들이 곤경에 처해 있지만, 우리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일부로서 매우 매우 잘 해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영화를 촬영할 수 없기 때문에 배우들은 현재 실직 상태다. 스포츠 경기도 할 수 없다. 인간의 상호 작용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현재 수천 명의 게임 개발자와 운영자들은 잠옷 바람으로 집에서 게임을 만들고 있다. 이 방식(재택근무)에는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지만, 우리는 주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한 “일전에 임원 한명과 이야기하다가 ‘이렇게 말하긴 싫지만, 이전보다 더 잘 하고 있는 것 같다’는 말을 한 적 있다”며 “사무실에서 일어나는 일에는 간접비용이 들고, 사무실로 출퇴근하는 시간도 많이 소요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넥슨 직원들은 사무실로 빨리 돌아오고 싶을 것”이라며 “우리는 인간과의 상호 작용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웬 마호니 대표는 “메이플스토리를 비롯한 온라인게임은 가상 테마파크와도 같다고 생각한다”며 “20세기에 테마파크에 가려면 비행기를 타고 가서 호텔에 묵었다가 다시 기차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했다. 그리고 하루 종일 테마파크에서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오늘날의 테마파크는 호주머니 속에 있다. 그리고 원하는 만큼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게임톡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롤’, 챔피언 선택중 신고 가능…“승급전은 폐지”
2
[단독]美소셜카지노 소송, 1900억원 배상…더블유 악재되나
3
‘롤 미드시즌컵(MSC)’, FPX vs TES 결승전…韓 모두 탈락
4
‘카트 황제’ 문호준, 눈물의 개인전 은퇴 선언
5
엔씨소프트 ‘리니지’, 사상 최초 ‘+9 집행검’ 탄생
6
“자동전투 시작해줘”…넷마블 ‘A3’, 음성 명령 첫 도입
7
에픽게임즈, ‘보더랜드 THC’ 무료 배포…다음은 ‘아크 서바이벌?’
8
“배상금 3천억원”…위메이드, 中 게임사에 저작권 소송 승소
9
‘더라스트오브어스2’, PS Vita 등장…20년 후에도 현역?
10
텐센트 컨퍼런스 6월 27일 개최…‘던파 모바일’ 출시일 공개 유력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정의당이 ‘대리게임’ 논란에 휩싸인 비례대표 1번 류호정 후보에 대해 재신임을 결정해 후폭풍을...
게임별곡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전 세계가 전염병 사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활고에 힘겨워하는 이때에도 기대 이상의 수익을 ...
외부칼럼

[게임별곡]PC엔진 최고 게임 ‘랑그릿사’…사토시 그림체 명성

[게임별곡]PC엔진 최고 게임 ‘랑그릿사’…사토시 그림체 명성
PC엔진(PCエンジン, TurboGrafx-16)용 게임 중에 최고의 게임을 꼽으라면 아마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