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8.7 12:33
게임모바일게임
모비릭스 ‘버블보블 클래식’ 7월 7일 모바일 나왔다아케이드 원작에 가까운 ‘버블보블 클래식’ 글로벌에 선보여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07  14:07:1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오락실의 보글보글, 히든 스테이지-오토샷 등 재미 업그레이드했어요.”
 
최고의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 ‘버블보블(BUBBLE BOBBLE)’이 모바일로 출시된다.

㈜모비릭스(대표 임중수)는 역대 최상급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 IP(지식재산권)인 타이토(TAITO)사의 ‘버블보블(BUBBLE BOBBLE)’을 토대로 모바일 환경에 맞춘 조작과 최적화된 난이도로 이식한 ‘버블보블 클래식(BUBBLE BOBBLE classic)’을 전세계 대상으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7월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작 ‘버블보블’은 1986년 타이토사에서 만들어 글로벌에서 큰 성공을 거둔 아케이드 게임의 하나로서 최고의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의 하나다.

특히 한국에서는 전무후무한 히트를 친 오락실용 게임으로 ‘보글보글’이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하다.

아기자기한 캐릭터, 귀에 익은 BGM까지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익숙한 ‘버블보블’은 국내외 게임계, 나아가서 세계의 비디오 게임 역사에서도 초기에 여성들을 게임 센터로 오게 바꾼 기념비적인 작품 가운데 하나로 손꼽힌다.

   
 

모비릭스는 ‘버블보블 클래식’이 원작에 가까운 버전으로 개발되어 실제 아케이드 게임에서 즐겼던 재미를 그대로 모바일에서 구현하려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동 버블 발사(오토샷), 숨겨진 슈퍼 게임 메뉴 등 모바일 최적화 및 원작에서 즐기기 어려웠던 부분까지 세심한 게임성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담았다.

모바일 버전 ‘버블보블’은 버블 드래곤이 거품을 쏴서 스테이지 내의 괴물들을 거품 안에 가둔 뒤에 터뜨리면서 플레이하는 게임이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킨 오토샷(옵션 선택)은 아케이드의 모바일화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최적화 핵심 요소 중 하나다.

잘 알려진 100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오락실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고난위도 슈퍼게임(추가 100스테이지)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시작 전에 파워모드를 사용하면 익숙한 노란 캔디-파란 캔디-신발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E,X,T,E,N,D 모은 후의 보너스, 버블을 타고 다니는 맵, 버블을 터뜨려 발사하는 전기, 급류 타고 이동하는 모습 등을 만날 때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버블보블 클래식’ 개발PM 신상욱 팀장은 “기존 아케이드 게임을 그대로를 최대한 구현함과 동시에 모비일용으로 조작과 난이도를 최적화, 글로벌 여건에 맞춰 1인 플레이로도 사용자가 충분히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는데 최대한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원작사인 타이토사와 긴밀히 협의하면서 일부 오리지널과 다른 부분도 있지만 최대한 원작 게임과 가깝게 재현하되 자동 버블 발사 버튼, 숨겨진 슈퍼 스테이지 메뉴 등 원작 게임에서 더 발전된 게임성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노현관 사업 개발 이사는 “오래 전부터 준비 및 서비스 중인 아케이드 클래식 IP 게임 시리즈 (스트라이커즈 1945 클래식, 트윈코브라 클래식, 스노우 브라더스 클래식, 건버드 클래식 등)의 주요 타이틀 중 하나다. 이번에 ‘버블보블 클래식’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버블보블 클래식 시리즈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오락실 클래식 게임들을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 옛 향수를 느끼고 싶어 하는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2
“게임 너무 잘해서”…‘걸카페건’, 멀쩡한 유저 핵으로 감지
3
넥슨 ‘던파 모바일’, 中 ‘차이나조이 2020’ 첫 공개
4
‘BTS월드’ 테이크원컴퍼니, ‘예비유니콘 기업’ 됐다
5
이대형 대표 복귀작 ‘아이러브커피N’, 정식 서비스 돌입
6
BJ 박소은, 갑작스런 사망…“악플에 힘들어했다”
7
코인닐, 디파이 ‘이더리움 볼트’ 8월 2일 상장
8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공모 절차 본격화
9
스카이피플 “블록체인 적용 ‘파이브스타즈’, 9월 서비스”
10
카카오게임즈 ‘음양사’, 국내 서비스 종료 선언
깨톡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중국의 국제게임쇼 차이나조이 2020이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사쿠라대전’이 쏘아올린 미디어믹스 성공시대

[게임별곡] ‘사쿠라대전’이 쏘아올린 미디어믹스 성공시대
‘사쿠라대전’은 하나의 IP(지적재산권)로 게임을 시작으로 애니메이션, 공연, 드라마, 영화 ...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